디자인 씽킹은 기존 시장 및 정부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 (Wicked problems)을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으로 등장하였습니다. 


기존의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접근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이슈를 페르소나에 대한 진정어린 공감에서 비롯하여 귀추법을 활용하여 기존의 방식과 사고에서 바라봤을 때는 다소 기이하고 난해한 솔루션을 과감하게 던지는 것이 디자인 씽킹의 핵심입니다. 


사회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로는 환경, 빈부 격차, 교육 이슈, 보건/ 복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이 대표적입니다. 


네모 파트너즈 디자인사이트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사업화합니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디자인 씽킹을 적용한 문제 해결에 대한 경험과 자신감을 쌓을 수 있다고 믿으며 고객사에게 더욱 풍부하고 고유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E YOURSELF: 학생 중심 AI 진로 발굴 플랫폼

네모 파트너즈 디자인사이트의 첫번째 사업화 대상은 진로 교육입니다.


국내 진로 교육의 이슈는 교육학자, 미디어 등을 통해 여러 차례 제기되었지만, 한국 특유의 진학 중심의 교육 체계에 가려 철저히 외면받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초중고 학생이 부모님, 선생님이 제시하는 진학 중심의 진로에 맞춰, 본인의 성적과 등급에 따라 결정한 대학 '간판'과 학과에 적응하지 못하고 이탈하는 사례는 공공연한 사실이 된지 오래입니다. 본인의 적성과 진로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대학에 입학했다가 뒤늦게 본인의 진로를 찾아 재수, 삼수를 하는 대학생이 비일비재하며 심지어 취업을 하고 나서도 본인의 적성을 찾아 헤매는 '구직 낭인'을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이러한 진로 교육의 문제를 정면으로 돌파하고자 네모 파트너즈 디자인사이트는 첫번째 사업화 아이템으로 '학생 중심 AI 진로 발굴 플랫폼'인 Be Yourself를 출시하고자 합니다. 현재 정부 지원을 통해 파일럿 앱을 개발 중이며 `22년 상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본 플랫폼에서는 진로 발굴을 위해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진로 발굴 게임을 적용할 것이며 AI 챗봇, 고객 맞춤형 빅데이터 솔루션 등을 구현할 것입니다. 


floating-button-img